나의 환경 : Mac M1 Pro 칩
전체
1. C++ 확장 설치
VS Code의 확장 마켓플레이스에서 "C++" 확장을 설치합니다. 이는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C/C++ 확장입니다
2. 컴파일러 설치
C++ 컴파일러가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. macOS에서는 기본적으로 Xcode Command Line Tools를 사용합니다. 이를 설치하려면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어를 실행합니다.
xcode-select --install
3. 빌드 및 실행을 위한 설정 파일 만들기
◾️ tasks.json : 빌드 명령어를 정의한다.
◾️ launch.json : 디버그 설정을 정의한다.
4. 빌드/디버그
빌드
: 'Terminal' → 'Run Build Task' ('Cmd + Shift + B' 또는 'Ctrl + Shift + B')
디버그
: 'Run and Debug' ('Cmd+Shift+D' 또는 'Ctrl+Shift+D')에서 Start Debugging (F5)을 선택
tasks.json 설정
1. Command Palette 열기 ('Cmd + Shift + P' 또는 'Ctrl + Shift + P')
2. 'Tasks: Configure Task' 선택 후 'Create tasks.json file from template' 선택
3. 'Others' 선택
4. 다음 설정을 추가
{
"tasks": [
{
"type": "cppbuild",
"label": "C/C++: clang 활성 파일 빌드",
"command": "/usr/bin/clang++",
"args": [
"-std=c++14",
"-fcolor-diagnostics",
"-fansi-escape-codes",
"-g",
"${file}",
"-o",
"${fileDirname}/${fileBasenameNoExtension}"
],
"options": {
"cwd": "${fileDirname}"
},
"problemMatcher": ["$gcc"],
"group": {
"kind": "build",
"isDefault": true
},
"detail": "디버거에서 생성된 작업입니다."
}
],
"version": "2.0.0"
}
launch.json 설정
1. Run and Debug ('Cmd+Shift+D' 또는 'Ctrl+Shift+D') 열기
2. 'Create a launch.json file' 선택
3. 'C++ (GDB/LLDB)' 선택
4. 다음 설정을 추가
{
"version": "0.2.0",
"configurations": [
{
"name": "C++ Launch",
"type": "cppdbg",
"request": "launch",
"program": "${fileDirname}/${fileBasenameNoExtension}",
"args": [],
"stopAtEntry": false,
"cwd": "${workspaceFolder}",
"environment": [],
"externalConsole": false,
"MIMode": "lldb",
"preLaunchTask": "build",
"setupCommands": [
{
"description": "Enable pretty-printing for gdb",
"text": "-enable-pretty-printing",
"ignoreFailures": true
}
],
"miDebuggerPath": "/usr/bin/lldb",
"logging": {
"engineLogging": true
}
}
]
}
'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C++ 코딩의 기술] 소스코드 관리 기술 (0) | 2024.07.18 |
---|